반응형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를 앞두고 집중도 안 되고 해서 필기 합격 후기 적습니다.

요즘은 CBT 시험이라 답안 제출과 동시에 합격 여부가 나오지만 저는 제출 후에 당황해서 합격 여부만 확인하고 점수를 제대로 못봤습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응시 결과

 

공부는 구글에 정보처리산업기사 문제은행 검색하면 나오는 CBT 형식 문제 풀이를 엄청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문제 출제되나 궁금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로 풀어보고, 문제 유형이 파악된 상태에서 시나공 구입하여 이론 공부를 했는데 코딩 배우면서 병행한 것 치고는 점수가 좋게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이론서

정보처리산업기사 이론서는 시나공, 이기적 이렇게 두 가지가 있고, 아무래도 시나공이 평이 좋다보니 고르게 되었는데 필기 시험은 굳이 정독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출문제 풀다가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그 때만 시나공에 적힌 내용 보고 학습했는데 시험 보기 전에 시나공 어느 정도 풀었나 봤더니 빈 곳이 수두룩했습니다. 물론 시험장 들어갈 때 시나공 정독을 안 한만큼 걱정은 많이 했지만 문제은행이다보니 기출문제에서 많이 출제된 편이었고 점수 자체도 안정권이어서 이 공부 방법이 저와는 잘 맞았던 것 같네요.

 

7월 10일에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를 앞두고 있는데 좋은 결과 받아서 정보처리산업기사 합격 후기 올리고 싶습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